고객이나 상사가 같은 질문을 반복하는 것은 꽤 흔히 있는 일입니다. 처음에는 분명히 답변을 드렸는데도 왜 또 묻는지 답답하기도 하고, 혹은 일부러 그러는 건 아닌가 의도를 의심하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악의적인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니며, 다양한 이유로 같은 질문을 반복하게 됩니다.
■ 고객/상사가 같은 질문을 반복하는 이유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현명한 대처 방법은 이렇습니다.
■ 다음은 고객/상사의 반복 질문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추가적인 팁입니다.
고객/상사의 반복 질문은 답답할 수 있지만, 이는 고객/상사와의 소통을 개선하고 관계를 강화하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위에 제시된 방법들을 참고해서 인내심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고객/상사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남들이 못하는 일을 당신이 해냄으로써 당신은 경쟁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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