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에게 안해 본 일을 시켜 보면 여러 가지 다양한 반응들이 있습니다. 어떤 직원은 안해 본 일이라며 못하겠다는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하고, 어떤 직원은 안해 본 일이라 재미있게 해보겠다고 도전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하죠. 각각을 고정 마인드셋, 성장 마인드셋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원에게 익숙하지 않은 업무를 맡겼을 때 나타나는 두 가지 반응, "안해 본 일이라 못하겠다"는 고정 마인드셋과 "안해 본 일이라 재미있게 해보겠다"는 성장 마인드셋은 각각 직원의 역량과 장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각 특징과 영향을 잠시 살펴 볼까요?
1. 고정 마인드셋
2. 성장 마인드셋
성장 마인드셋을 가진 직원은 새로운 도전, 지속적인 학습,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통해 역량을 발전시키고 장래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고정 마인드셋을 가진 직원은 기회를 놓치고 발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한편 조직은 직원들이 성장 마인드셋을 가지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은 스스로 성장 마인드셋을 갖도록 노력해야겠고, 또 조직은 직원들의 성장 마인드셋을 촉진해야 조직 전체의 성장과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성공하는 조직은 이런 문화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글: 비에스씨 연구소)
자세한 BSC 서비스 안내자료를 원하시면,
아래 배너를 클릭하셔서 BSC 홈페이지의 <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머닉스] 인공지능 : 좋은 데이터 = 인간지능 : 좋은 책 (0) | 2024.05.08 |
---|